マイクのアイコン (1)

알림마당

제목신축년 새해 인사드립니다.2021-01-04 11:17
작성자 Level 10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인류 모두를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경자년 한해 코로나를 이겨 내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가 저 멀리로 떠나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계속 주저앉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일어서야만 합니다.
힘들수록 뭉쳐서 위기를 극복했던 것이 한민족의 저력이었습니다.
우리 산림치유가 코로나 극복의 선두 대열에 서야 합니다.
백신으로 예방하고 치료제를 개발하여 어두운 터널을 빨리 지나가야 되지만 정지된 일상에 아파하는 이들에게 우리의 지극한 정성이 필요합니다.

산림치유지도사 회원 및 회원 가족 여러분!

모두가 힘들고 지쳐서 아파할 때 우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할까요. 무늬만 산림치유지도사가 되어서는 우리 자격증이 희망이 없습니다. 힘겨워 하는 이웃들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찾아 나서야 합니다. 시계가 멈춘 경자년 우리의 역할은 어떠했는지도 돌아보아야 합니다. 코로나 극복의 최일선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부문 기여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갈 길이 멉니다. 감옥처럼 집에서 갇혀지낸 많은 분들이 숲과 산을 찾아가기를 원합니다. 이들에게 우리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시국이 우리를 알리는 기회가 되어야 합니다.

신축년도 코로나가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예측이 빗나가길 바라며 산림치유가 코로나에 찌든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본성을 찾게 해주는 구심점이 되도록 합시다. 경자년 코로나 사태로 협회에서도 회원 여러분께 도움이 되어 드리지 못해 송구합니다. 교육연수 기회도 가지지 못했고 활동도 미약했습니다. 작년도 협회 사업은 녹색자금 사업과 제3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마쳤고 부산 치유숲 기본계획(프로그램 분야)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회 설립은 의견수렴을 마쳤고 운영규정도 개정하였기에 금년도에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새해에는 코로나 사정이 좋아지면 회원 연수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에서 공지한 바와 같이 연초에 다이어리와 경진대회 우수작 책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직 신청하지 못한 회원님들께서는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코로나 시국이지만 협회가 회원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다이어리와 경진대회 책자를 보내드리는 것이오니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신축년 새해에 우리 산림치유가 한 단계 발전하고 비상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협회 모든 회원님들 하시는 일과 가정에 소원이 성취하고 행운이 함께 하길 빌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축년 새해에

한국산림치유지도 사 협회장 조백수 드림